NEWS | 뉴스

아카데미 정글의 새소식 및 수강생 인터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HOME  >  NEWS 2015-03-09

웹 퍼블리셔라는 분야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 WPPA 강사 유광열

"interveiw_01_title"

안녕하세요! 아카데미 정글지기입니다 :) 오늘은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바로!! 아카데미 정글의 대표 강사 유광열 선생님 이십니다.
유광열 선생님은 현재 현업에서 퍼블리셔로 활동 중이시며
HTML/CSS 웹표준 실무 기초편과 웹 퍼블리셔 프로페셔널 아카데미, 웹&모바일 GUI 디자인 스페셜리스트,
인터랙션 UX/UI를 위한 jQuery 등에서 코딩관련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아카데미 정글에서 진행하고 있는 웹 퍼블리셔 수업은 기초 스타트업 반인데요.
물론 기초만을 배우는 것이 아닌 기초부터 시작하여 중급 응용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의 툴을 사용하여 작업하는 디자인을 배우는 것이 아니고 3개월의 장기과정이다보니
정말 디자인을 몰라도 되는지, 처음하는데 괜찮은지 등등의 여러 가지 질문을 주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아카데미 정글의 웹 퍼블리셔 과정과 퍼블리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강사 인터뷰




​Q. 아카데미 정글의 웹 퍼블리셔 프로페셔널 아카데미는 어떤 과정인가요?

A. 아카데미 정글이 진행하고 있는 웹 퍼블리셔 프로페셔널 아카데미 과정은 현직에서 수 년간 웹을 제작하신 세분의 강사님들(유광열, 나인환, 이시영)과 웹을 만드는 표준기술인 HTML5, CSS3, jQuery (javascript)를 기초부터 반복과 실습을 통해 실제 프로젝트 사이트를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 퍼블리셔로 취직하거나 또는 프리랜서로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디자이너로서 퍼블리셔의 업무 능력까지 다양성을 가질 수 있는 과정입니다. 물론 그만큼 복습을 잘 해주셔야겠지만요. ^^

Q.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이 과정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제가 생각하는 이 과정의 장점은 실무 경력이 많으신 강사진으로 구성되고 각 파트별로 분리 및 협업이 잘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수강생들이 기초부터 수강하는 것에도 문제가 없도록 구성했고 비교적 단기간에 집중적인 시간을 투자하여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까지 배울 수 있게 한다는 것
도 이 과정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본 과정을 꼭 들었으면 하는 분은 어떤 분인가요?

A.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과정이지만 웹 디자이너, 웹 기획자, 그리고 웹 퍼블리셔로 일하고 싶은 분들이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Q. 퍼블리셔 과정을 보면 후반부에 미니프로젝트가 있는데요. 어떻게 진행되는건가요?

A. 미니 프로젝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는데요.
처음에는 간단한 시안부터 시작하여 점차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 시안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배운 지식과 선생님의 코칭으로 웹 사이트를 만들게 됩니다. ​


Q. 좋은 퍼블리셔가 되려면 무엇을 해야하고 또 어떤 능력을 개발해야 할까요?

A. ​웹 퍼블리셔는 웹 문서를 만드는 사람입니다.
이 부분은 디자인의 영역 (그리드의 이해, 텍스트 등)의 이해도 필요하고 코딩 및 브라우저에 대한 기술적인 이해도 필요한 만큼 기술적인 부분에서의 능력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구조를 볼 수 있는 분석적인 눈을 가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Q. 퍼블리셔로 활동하는 데에 나이 제한이 있나요?

A. 퍼블리셔의 나이제한은 웹디자인이나 웹기획 보다는 상대적으로 괜찮은 편입니다.


Q. 개인별 과제의 양이 얼마나 있나요?

A. 개인별 과제의 양은 개인 포트폴리오의 제작양이라고 생각됩니다.
수업시간에 따룬 내용은 복습만 철저히 한다면 과제에 따른 어려움은 크게 없을 것입니다.​


Q. 혹, 학원을 다니지 않고 퍼블리셔 독학이 가능할까요? 학원에서는 어떤 소스를 얻어갈 수 있나요?

A. ​웹표준은 오픈 기술이라 다양한 책이나 온라인 강의들도 많이 있어 독학이 가능한 분야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혼자서 공부할 때 어느 분야나 마찬가지이겠지만 많은 시행착오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최적화된 강사 및 커리큘럼을 통해 좀 더 정확하고 빨리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것이 학원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웹 퍼블리싱 공부를 할 때 알아야할 프로그램이나 툴은 뭐가 있을까요?

A. 웹표준 기술은 오픈되어 있고 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도구도 무료입니다. ​


Q. 웹표준 기초편을 듣지 않고 바로 아카데미 정글의 웹 퍼블리셔 프로페셔널 아카데미 과정을 들어도 될까요?

A. 진도는 기초부터 중급 응용까지 나가기 때문에 단기반 과정을 별도로 듣지 않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Q. 아카데미 정글의 웹 퍼블리셔 강의 수강예정자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A. 웹 퍼블리셔라는 분야는 반드시 배경지식으로 디자인을 해야하는 것도 아니고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도 누구나 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디자인이나 기획보다 빠른 시간에 배워서 일을 할 수는 있지만 생각보다 넓은 분야이며 깊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퍼블리싱을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









- ​ 바쁜 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신 유광열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인터뷰 내용이 과정을 신청을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

​ 웹퍼블리셔로의 새로운 도전, 또는 디자인을 넘어서 퍼블리싱 능력까지 갖추고 싶은 이들을 위해 웹 퍼블리셔 학원을 찾고 계셨다면!
준비된 아카데미 정글의 웹 퍼블리셔 프로페셔널 아카데미 과정의 자세한 커리큘럼도 확인해주세요!

"interveiw_01_title"
목록으로